글감이 없을때 영감을 얻기위한 트릭

정보공유|2020. 8. 22. 12:06
728x90


1일 1 포스팅 하는 사람들이 대단하다고 느낄 정도로 나는 절대 하지는 못할것 같다.

게을러서 일수도 있지만 어떤 글감으로 쓸지가 너무 힘들것 같다. 뭐 일기식으로 쓴다고 하면 굳이 일기를 공개적으로 포스팅 까지 하면서 하는건 아닌것 같다.

일기를 쓸거면 그냥 비공개적으로 노트에 적으면 되니깐

글감을 찾기위해 이리저리 돌아다니다가 트릭을 알려주는 글이있어서 한번 포스팅을 해볼려고 한다. 말이 트릭이지 그냥 영감을 받는 방법을 알려주는것 같다.

1. 잡지 표지보기
잡지의 헤드라인을 생각하는 작가는 세계에서 가장 높은 보수를 받고 가장 창의적인 사람들 중 일부 입니다.
이런 사람들이 쓰는 헤드라인을 보면 내가 미처 생각하지 못한 기발한 생각이 떠오를수가 있습니다.

이 방법은 자신의 주제와 전혀 관련이 없는 잡지를 선택할때 가장 효과적입니다.

2. 좋아하는 작가의 책 읽기
많이 쓰려면 많이 읽어야한다는 말이 있습니다. 이건 글쓰는 사람들 한테는 진리라고 생각합니다.
독서는 효과가 있는것과 그렇지 않은 것을 가르쳐 줄뿐 아니라 글을 쓰고 싶은 분위기를 조성할수 있습니다.
중요한것은 당신에게 영감을 주는 작가를 찾고 필요할때 자신의 작업을 편리하게 유지하는 것입니다.

3.좋아하는 작가의 구절을 인용
일부 광고 대행사 에서는 새로운 작가에게 유명한 판매편지를 반복해서 다시 쓰도록 요청을 한다고 합니다.
좋은 카피 라이팅 과정이 다 이런식으로 진행이 된다고 합니다.
무의미한 과정 일지 모르지만 작가의 말을 다시 타이핑 하는것은 그들이 어떻게 하는지를 당신의 마음에 가르쳐 줍니다.

4.음악듣기
글을 쓰기전에 눈을 감고 음악을 듣는것을 추천합니다.
음악을 들을때 가능한 마음을 비우는것을 유지합니다.

5.현명한 대화듣기
현명한 대화가 포함된 tv프로그램, 영화 또는 라디오 방송을 찾아 몇분동안 듣는 것입니다.
대화식으로 생각하도록 두뇌를 훈련시키고 떄로는 참신한 아이디어를 얻을수 있습니다.

6. 자신의 직관을 믿기
자신을 좌절시키는 가장 확실한 방법은 글쓰기를 마치기전에 모든 사람이 자신의 글에 대해 무엇을 말할것인지 상상하는것.
자신의 직관을 믿고 초안을 작성하세요초안을 작성하고 퇴고를 할때 사람들이 어떻게 반응할지 고민하세요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