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립커피 내릴 때 기억해야 될 3가지 팁~

정보공유|2020. 11. 26. 14:18
728x90

 

 

 

 

 

 

 

 

 


2020년 커피 수입량이 9만 톤을 돌파하며 사상 최대치를 경신했다고 한다. 특히나 코로나19로 재택근무 와 카페 배달문화 활성화, 카페공간의 오피스화로 커피에 대한 수요가 증대 했다.

 

 

 

 

 

 

반응형

 

 

 

 

 

 


또한 집에 있는 시간이 길어지면 자신만을 위한 시간을 보내는 사람들이 늘어났다.

이렇게 집에서 드립 커피를 내려마시는 사람들이 계시다면 꼭 기억해야 될 팁이 있다.

1.원두를 거칠게 갈 것!

커피콩을 볶은 후 , 현미경으로 500배 확대해보면 무수한 벌집 모양을 뜻하는 허니컴 구조가 보인다.

 

 

 

 

 

 

 

 

허니컴 구조 안에는 700가지 정도에 커피 향미 성분이 존재 하는데 , 원두를 너무 곱게 분쇄하면 이 구조가 깨져 단맛, 로즈 맛 , 과일 맛 등의 좋은 향미 성분들이 사라져 버린다고 한다. 허니컴 구조를 조금이라도 덜 파괴하기 위해서는 가급적이면 원두를 거칠게 갈아야 한다고 합니다.

 

 

 

 

 

 

 

 

 

 

 

 

 

 

2.일정한 물줄기로!

커피를 내릴 때 , 물줄기가 달라지면 커피의 맛이 달라진다. 물이 내려가는 속도가 일정해야 원두의 잡맛이 많이 내려가지 않으며 , 맛이 더욱 풍부해진다고 한다.그렇기 때문에 물줄기를 일정하게 내보낼 수 있도록 커피 필터를 잘 접어야 하며, 손목이 아닌 몸통을 움직여 물줄기를 평평하게 내릴 수 있도록 써야 한다.

 

 

 

 

 

 

 

 

 

3.추출 시간은 3분 이내로

원두에는 좋은 향미 성분만 있을 수는 없다고 한다. 하지만 좋은 향만 내리는 방법은 존재한다며 , 추출 시간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2분 40초 이내에 꽃향기 같은 좋은 향미 성분은 다 나오기 때문에 최대 3분 이내에 추출을 끝내야 한다고 한다.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