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렵지만 반드시 거쳐야되는 블로그 포스팅 제목 만드는 4가지 꿀팁

Insight|2021. 7. 21. 15:46
728x90


조회만 해도 나오는 수많은 블로그 중에 내 블로그가 읽힌 확률을 얼마나 될까요?

제 블로그로 유입 되기 위해서는 , 저랑 서로 구독이 되어있는 이웃을 제외하면 , 더더욱이 어려운 현실입니다.

물론 이미 충분한 구독자 수를 보유하고 있거나 , 엄청난 영향력이 있는 인플루엔서 같은 경우를 제외하고는 순수하게 검색으로 유입되는 확률은 많이 희박합니다.

저 와 같은 처지에 있는 분들에게 조금이라도 유입을 높이기 위한 방법에 도움이 되는 포스팅이면 좋겠습니다.

오늘 이야기 하고 싶은 내용은 블로그 대문 즉 , 제목 정하기 입니다.


쉽게 생각하면 쉽지만 뭔가 확~ 끌리는 제목을 생각하면 어렵게 생각이 듭니다.

어렵다고 생각하는 이유는 많은 정보를 전달하고 싶고 유입을 많이 원하기 때문에 힘이 많이 들어가야 된다고 할까요?

조금이라도 힘을 빼고 블로그 제목을 정하는데 도움이 되는 팁을 공유하고자 합니다. (물론 저도 아직 갈길이 멉니다)

1. 광고나 스팸처럼 들리는 단어는 피해야 됩니다(특히 진부함)

조금이라도 블로그에 관심이 있거나 블로그를 운영하는 운영자 들은 수많은 블로그 들을 보기 때문에 제목만 봐도 “아~ 이게 광고구나 , 이게 스팸이구나” 라는 생각을 한번쯤은 생각을 할 것 입니다.

특히 “000 후기” 같은 경우나 “내돈 내산” 이라는 제목의 포스팅은 더 그렇죠. 진부하고 비효율적인 제목을 정하기 보다는 좀 더 포스팅 하고자 하는 내용과 일치하는 신선하고 강력한 단어를 사용하면 좋습니다.

2.숫자를 잘 활용하자

길게 쓴 텍스트 를 보다는 눈에 확 들어오는 숫자를 제목에 넣으면 좀 더 끌리는 포스팅 제목이 될 수 있습니다.

숫자는 어떤 거짓으로 꾸밀 수 없고 , 직관성이 강하기 때문에 제목을 정할 때 많이 사용하면 좋습니다.

진부한 예문일 수 있지만
“블로그 제목 정하는 가장 좋은 꿀팁”
“블로그 제목 정하는 가장 좋은 꿀팁 3가지”

제목에 숫자만 넣었는데 느낌이 확실 히 다릅니다. (제 느낌이겠지만..)

블로그에 들어와서 3가지 꿀팁만 보고 후딱~ 나갈 수 있지만 , 일단 유입이 되었고 내용이 알차면 또다시 찾아오지 않을까요?

3. 제일 중요한 “키워드” 제목에 넣기

중요 키워드를 제목에 넣는건 너무 당연한 이야기 입니다. 검색창에 알고 싶은 정보를 문장으로 만들어서 검색을 하는 분들이 과연 몇명이나 될까요?

물론 있겠지만 바쁘다 바뻐 현대 사회에 너무 비효율적이지 않을까요?

포스팅 내용을 키워드 단어로 압축이나 일치시키는 작업을 꾸준히 하면 좀 더 유입이 되지 않을까요?

4. 권위를 사용하기

내가 직접 경험한 정보를 제공하면 좀 더 신뢰가 가는 제목이 되겠지만 , 나 라는 사람을 얼마나 많이 알까요?

물론 이런 1인칭이 들어간 제목도 광고나 스팸인 경우가 많이 있지만 , 이런 경우 “권위”를 사용하면 좀 더 끌리는 제목이 될 수 있습니다.

어려운 접근 방식 일 수도 있는데 권위자의 이름을 사용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쉬운 예로 요즘 방송인이 다 된 “백종원” 이라는 이름을 한번 사용해보면

“나만의 레시피로 맛있는 제육볶음 만들기”
“백종원 레시피로 만들어본 맛있는 제육볶음 만들기”  

밑에 제목의 블로그 포스팅을 한번 클릭 해 보고 싶지 않을까요?

마지막으로 제목은 블로그 포스팅 내용이 얼마나 제목과 일치하고 가치를 전달했는지 확인하는 거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제목으로만 어그로를 끌고 포스팅 내용이 부실하면 운영하고 있는 블로그에 안좋은 악영향만 축적된다고 생각합니다.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