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린이들을 위한 유익한 헬스 상식 19가지. (근육통은 운동으로 푼다?)

정보공유|2021. 8. 11. 22:59
728x90


1. 무리한 스트레칭은 오히려 경직된 근육에 손상을 줄 수 있다.


2.호흡은 근육의 수축과 이완을 도와주는 운동 효과를 높인다.근육에 힘을 줄 때 내쉬고 힘을 뺄 때 들어마시면 된다.

3.복근운동 한다고 뱃살이 빠지지 않으며 , 아무리 껌을 씹어도 얼굴살은 빠지지 않는다.

4.데드리프트는 척추기립근 운동은 아니지만 몸통의 안정화를 위해 사용된다.


5.엉덩이와 허벅지가 같이 사용되는 운동들 중 엉덩이가 사용되는 비율이 가장 높게 나온 운동은 런지이다.

6.근육통을 운동으로 풀게 되면 근육이 유착할 수 있으므로 , 가벼운 스트레칭과 마사지로 풀어야 한다.

반응형


7.천천히 오랫동안 하는 운동은 효과가 떨어진다. 쉬지않고 30분 고강도 운동이 더 좋다.

8. 공복운동은 근육을 에너지로 쓰기 떄문에 근손실이 크다

9.플랭크 보다는 동적인 코어운동을 하는 것이 좋다.


10.달리기는 신체와 정신을 강하게 만든다.

11.달리기를 할 때 무릎이 아픈 이유는 엉덩이 혹은 발근육이 약해서다

12.케틀벨은 파워훈련에 관여하는 근섬유를 단련시키며 관절의 안정성에 기여하는 근육들을 강화시킨다.


13.스쿼트 보다는 데드리프트를 먼저 배우면 , 엉덩이를 더 잘 사용하면서 무릎의 안정성을 확보할 수 있다.

14.스쿼트 중 가블릿스쿼트가 가장 쉽고 백스쿼트가 가장 어렵기에 난이도를 나누어 접근하는 것이 좋다.

15. 땀과 다이어트는 비례하지 않는다. 땀은 체내 수분이지 지방이 아니다.


16. 근육 손실을 줄이고 근육을 늘리기 위해서는 하루에 5~10g 정도의 단백질만 섭취하면 된다.

17.달리기를 하는 남성은 성기의 발기력이 좋아지고 발기부전을 예방할 수 있다.

18.유산소와 근력운동의 병행보다는 근력운동만 하는 것이 근육량 증가에 더 유리하다

19.땀을 흘린다고 몸안의 독소가 사라지는 것은 아니다. 우리가 흘리는 땀의 1% 정도만이 체내독소다.


20. 런지운동은 좌우 흔들림을 컨트롤 하는 능력을 키우면서 운동을 할 수있다.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