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라타 치즈 만드는 방법 레닛 , 커드 란?

정보공유|2024. 3. 26. 12:12
728x90

집에서 부라타 치즈를 만들려면 약간의 기술과 인내가 필요하지만 확실히 가능합니다. 프로세스를 안내하는 기본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재료:

전유 1갤런(약 3.8리터)
염화칼슘 1/4티스푼(저온살균 우유를 사용하는 경우 선택 사항)
염소가 없는 시원한 물 1/4컵에 희석한 액체 레닛 1/4티스푼
염소가 없는 시원한 물 1/4컵에 구연산 1티스푼을 녹입니다.
소금 1/2티스푼
헤비 크림 1/2컵
지침:

 


우유 데우기: 큰 냄비에 우유를 약 90°F(32°C)에 도달할 때까지 중간 불로 가열합니다. 타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가끔 저어주십시오.

염화칼슘 첨가(선택사항): 저온살균 우유를 사용하는 경우, 응유 형성을 돕기 위해 염화칼슘을 첨가할 수 있습니다. 우유에 잘 섞어주세요.

구연산 추가: 우유가 원하는 온도에 도달하면 구연산 용액을 추가하고 약 30초 동안 부드럽게 저어줍니다. 가끔 저어주면서 우유가 40°C(105°F)에 도달할 때까지 계속 가열합니다.

레넷 추가: 냄비를 불에서 내린 후 희석된 레넷을 천천히 붓고 약 30초 동안 가볍게 저어줍니다. 냄비 뚜껑을 덮고 우유가 응고되어 응유가 형성될 때까지 약 20~30분 동안 그대로 놓아두세요.

 

 

 

레넷이란?

레닛(Rennet)은 반추동물의 배 안에서 생산되는 효소복합체이다. 이것은 치즈를 생산하기 위해 사용된다. 레닛의 가장 중요한 요소인 키모신 우유 속의 카세인을 분해하는 단백질 가수 분해 효소이다. 이는 새끼들이 어미의 젖을 소화할 수 있게 도와준다. 또한 레닛은 우유 속에서 치즈를 만들기 위한 고체인 응유와 액체인 유청을 분리하기 위해서도 사용된다. 그리고 레닛은 키모신 외에 펩신 리파아제같은 중요한 효소들도 포함하고 있다. 레닛을 얻기 위해서는 이 효소복합체를 가진 동물을 죽여야만 얻을 수 있다. 레닛의 비동물성 대체품은 채식주의자들이 섭취하기에 적합하다.



커드 자르기: 커드가 굳으면 커스터드 같은 질감이 되어야 합니다. 긴 칼을 사용하여 커드를 1인치(2.5cm) 크기의 입방체로 자릅니다.

 

 

 

커드란?

응유(凝乳, 영어: curd 커드[*])는 우유를 응고시켜서 얻어지는 유제품의 일종이다. 보통 우유의 응고는 레닛 또는 레몬 즙, 식초와 같은 섭취 가능한 산성 물질로 인해 일어난다. 이 과정을 거쳐 응고된 우유는 응유가 되기 위해서 휴지(休止)된다. 이런 과정으로 인해 증가된 산성도는 우유에 들어있는 카세인을 덩어리지게 만들고 이때 생기는 덩어리가 바로 응유이다. 또한 우유(갓 짠 우유나 젖산균이 들어간 우유)를 발효시키기 위해서 특정한 조건에 장기간 방치해 놓을 경우 자연적으로 응유가 생성될 수 있다. 산유치즈 역시 이런 방법으로 생산된다.



커드 요리: 냄비를 다시 난로 위에 놓고 약한 불로 가열한 후 천천히 계속 저으면서 커드를 40°C(105°F)까지 천천히 가열합니다. 가끔 저어주면서 이 온도를 약 20분간 유지합니다.

배수 및 늘이기: 슬롯형 스푼이나 스키머를 사용하여 치즈 천을 깐 소쿠리에 응유를 옮깁니다. 몇 분 동안 유청을 빼내세요. 그런 다음 무명천의 모서리를 모아서 함께 비틀어 파우치를 만듭니다. 파우치를 그릇 위에 걸어 20~30분 정도 물기를 빼주세요.

필링 준비: 작은 그릇에 헤비 크림과 소금을 잘 섞을 때까지 섞습니다.

모짜렐라 채우기: 무명주머니를 풀고 커드를 조심스럽게 엽니다. 중앙에 빈 공간을 만들고 크림 혼합물을 채워주세요. 충전물 주위에 모짜렐라의 가장자리를 부드럽게 모으고 내부를 밀봉합니다.

모양 만들기 및 서빙: 속을 채운 모짜렐라를 공 모양으로 만들고 남은 부분을 꼬집어 완전히 밀봉합니다. 이제 집에서 만든 부라타를 신선하게 제공하거나 나중에 사용하기 위해 냉장 보관할 준비가 되었습니다.

LIST

댓글()

부라타 (Burrata)치즈의 모든 것. 유래, 장점 단점 보관방법 알아보기

정보공유|2024. 3. 26. 11:50
728x90

부라타 치즈 유래 및 특징

 

부라타 치즈는 젖소의 우유로 만든 신선한 이탈리아 치즈입니다.

 

이탈리아 남부 아풀리아(Apulia) 지역에서 유래되었습니다.

 

부라타는 모짜렐라 커드와 생크림이 섞인 크리미한 혼합물로 채워진 얇은 모짜렐라 치즈 외피로 구성된 독특한 질감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조합은 부드럽고 크림 같은 내부와 약간 더 단단한 외부를 제공합니다.

 

 

부라타는 풍부하고 버터향이 나는 맛으로 유명하며 잘 익은 토마토와 바질과 함께 샐러드의 중심으로 신선하게 제공되거나 올리브 오일과 발사믹 식초를 뿌려서 제공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고급스러운 맛과 식감으로 전 세계 다양한 요리에서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부라타 치즈로 유명한 지역은?

 

 

부라타 치즈는 이탈리아가 원산지이며 특히 이탈리아 남부의 풀리아(Apulia) 지역에서 유명합니다.

 

그러나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얻었으며 전 세계 여러 나라에서 즐기고 있습니다.

 

 

이탈리아는 전통적인 생산 방식과 오랜 치즈 제조 전문성으로 인해 부라타 치즈와 가장 밀접한 국가로 남아 있습니다.

 

 

부라타 치즈의 장점

 

 

풍부한 크리미함: 부라타 치즈의 주요 장점 중 하나는 고급스럽고 크리미한 질감입니다. 모짜렐라 커드와 생크림의 조합은 믿을 수 없을 정도로 관대하고 만족스러운 부드럽고 벨벳 같은 내부를 만들어냅니다.

다재다능함: 부라타 치즈는 활용도가 매우 높아 다양한 요리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샐러드, 파스타 요리, 피자에 넣거나 과일, 야채, 고기와 함께 곁들여 먹거나 단독 애피타이저로 신선하게 섭취할 수 있습니다.

 

 

https://jkh8383.tistory.com/entry/%EB%B6%80%EB%9D%BC%ED%83%80-%EC%B9%98%EC%A6%88-%EB%A7%8C%EB%93%9C%EB%8A%94-%EB%B0%A9%EB%B2%95-%EB%A0%88%EB%8B%9B-%EC%BB%A4%EB%93%9C-%EB%9E%80

 

부라타 치즈 만드는 방법 레닛 , 커드 란?

집에서 부라타 치즈를 만들려면 약간의 기술과 인내가 필요하지만 확실히 가능합니다. 프로세스를 안내하는 기본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재료: 전유 1갤런(약 3.8리터) 염화칼슘 1/4티스푼(저온

jkh8383.tistory.com

 



풍미 강화: 부라타 치즈는 요리에 풍부하고 버터 같은 풍미를 더해 전체적인 맛 프로필을 향상시킵니다. 부드러우면서도 뚜렷한 맛이 다양한 재료와 잘 어울려 다양한 요리에 다양하게 추가할 수 있습니다.

 



프리젠테이션: 부라타 치즈는 자르면 크림 같은 내부가 흘러나와 시각적으로 매력적입니다. 요리에 우아함과 정교함을 더해 시각적으로 더욱 매력적이고 매력적으로 만들어줍니다.

문화적 중요성: 부라타 치즈는 특히 이탈리아 요리에서 문화적 중요성을 지니고 있습니다. 이는 이탈리아 남부의 요리 전통에 깊이 뿌리를 두고 있으며, 요리에 정통성과 유산을 더해줍니다.

전반적으로 부라타 치즈의 장점은 크리미한 질감, 요리의 다양성, 풍미 강화, 시각적 매력 및 문화적 중요성에 있으며 요리 세계에서 사랑받는 재료입니다.

 

 

 

 

부라타 치즈의 단점

 

 

고지방 함량: 부라타 치즈는 전유와 크림으로 만들어져 지방 함량이 높습니다. 이것이 크림 같은 질감과 풍부한 맛에 기여하는 동시에 부라타의 칼로리와 포화 지방 함량이 상대적으로 높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지방 섭취량을 관찰하거나 식단을 제한하는 개인은 부라타 치즈를 적당히 섭취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제한된 유통기한: 부라타 치즈는 신선하게 즐기는 것이 가장 좋으며 숙성된 치즈에 비해 상대적으로 유통기한이 짧습니다. 최적의 맛과 질감을 경험하려면 일반적으로 생산 후 며칠 이내에 소비됩니다. 유통 기한이 제한되어 있어 상하기 전에 빨리 소비할 수 없는 소비자에게는 단점이 될 수 있습니다.

 

 



가용성 및 비용: 부라타 치즈는 모든 지역이나 식료품점, 특히 이탈리아 이외의 지역에서는 쉽게 구입할 수 없습니다. 또한, 장인의 손길이 닿은 생산 공정과 고급 재료로 인해 부라타 치즈는 다른 유형의 치즈에 비해 상대적으로 비쌀 수 있습니다. 높은 비용으로 인해 일부 소비자의 접근성이 떨어지거나 일상적인 요리에서의 사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온도에 대한 민감성: 부라타 치즈는 온도 변화에 민감하며 제대로 보관하지 않으면 빠르게 상할 수 있습니다. 신선도 유지와 부패 방지를 위해 구입 후 반드시 냉장보관하시고, 빠른 시일 내에 드시기 바랍니다. 부적절하게 보관하거나 열에 노출되면 치즈의 품질과 맛이 저하될 수 있습니다.

 

 

https://bunnyman8383.tistory.com/6

 

세포 산화와 노화 방지에 도움되는 항산화 식품 알아보기

세포 산화와 노화 방지에 도움되는 항산화 식품 알아보기 오늘은 건강에 대해 이야기해보려고 합니다 바로 '세포 산화와 노화 방지에 도움이 되는 항산화 식품'에 대한 이야기인데요. 건강을 지

bunnyman8383.tistory.com

 



전반적으로 부라타 치즈는 많은 요리상의 이점을 제공하지만 높은 지방 함량, 제한된 유통기한, 가용성 및 온도 변화에 대한 민감성은 일부 소비자에게는 단점으로 간주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풍부하고 크리미한 질감과 독특한 맛을 좋아하는 사람들에게는 이러한 단점이 요리에 가져다 주는 즐거움으로 인해 더 커질 수 있습니다.

 

부라타 치즈 보관방법

 

최초 포장: 부라타가 밀봉된 용기나 포장지에 들어 있는 경우 사용할 준비가 될 때까지 원래 포장에 보관하십시오. 이는 치즈가 공기와 습기에 노출되지 않도록 보호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차가운 구역에 보관: 부라타를 냉장고의 가장 차가운 구역, 일반적으로 뒤쪽에 놓습니다. 이렇게 하면 온도를 일정하게 유지하고 치즈의 질감과 맛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변동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밀봉 가능한 용기 사용: 부라타가 원래 포장에 있지 않거나 개봉한 경우 밀봉 가능한 용기에 옮기거나 플라스틱 랩으로 단단히 포장하십시오. 치즈가 냉장고에 있는 다른 음식에서 나는 원치 않는 냄새를 흡수하지 않도록 용기를 밀폐해야 합니다.

촉촉함 유지: 부라타 치즈는 약간 촉촉한 환경에서 크림 같은 질감을 유지하는 이점이 있습니다. 치즈가 담긴 용기에 젖은 종이 타월이나 천을 넣으면 수분 수준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즉시 섭취하세요: 부라타는 신선하게 즐기는 것이 가장 좋으며 이상적으로는 구매 또는 개봉 후 며칠 이내에 섭취해야 합니다. 단기간 냉장보관은 가능하나, 시간이 지나면 품질이 저하될 수 있습니다.


 

 

 

LIST

댓글()

환전 수수료 무료상품 제공하는 은행 3곳 토스 ,신한은행, 하나, 국민카드 장점 알아보기

정보공유|2024. 3. 6. 15:09
728x90


금융기관들이 외환수수료를 면제해 주는 사례가 늘고 있다.

 

지난 1월에는 인터넷전문은행인 토스뱅크가 국내 최초로 외환·재환전 수수료 무료를 선언했고, 이어 일반 은행과 신용카드사들도 유사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금융기관마다 쇼핑, 투자 등 외환 목적에 따라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으므로 각 기관이 제공하는 조건과 추가 혜택을 잘 비교해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1. 토스뱅크

 

토스뱅크는 원화를 외화로 환전할 때뿐만 아니라, 외화를 다시 원화로 환전할 때에도 외환수수료를 전액 면제해 주는 '외화계좌'를 도입했다.

 

토스뱅크는 외화 재환전 수수료를 면제해 주는 유일한 은행이다.

 

'외화계좌'는 미국 달러를 포함한 17개 통화에 대해 수수료 없는 혜택을 제공합니다.

 

토스뱅크 외화계좌는 투자 목적으로 외화를 구매하는 핀테크 마니아들에게 유리한 계좌로 꼽힌다.

 

 

 

일반적으로 외화를 원화로 환전할 때 1% 안팎의 수수료를 부과하는 다른 은행들과 달리 토스뱅크는 환전수수료를 부과하지 않습니다.

 

투자 목적이 아닌 여행 목적으로 환전하는 여행자에게는 다양하고 실질적인 결제 혜택을 제공한다는 점에서 토스뱅크보다 주류 은행의 외화 서비스가 더 유리할 수 있습니다.

 

토스뱅크 다운로드

 

‎토스

‎토스뱅크, 토스증권 서비스를 이용하시려면 토스 앱 설치가 필요합니다. ● 내 금융 현황을 한눈에, 홈·소비 · 모든 계좌의 모든 정보를 한 곳에서, 따로 보았던 예적금, 청약, 증권, 대출 계

apps.apple.com

 

2. 신한은행 'SOL 트래블 체크카드

 

지난 2월 출시된 신한은행 'SOL 트래블 체크카드'는 토스뱅크와 마찬가지로 30개 통화에 대해 100% 환율 할인을 적용하고 환전 시 수수료가 없다.

 

다만, 외화를 원화로 재환산하는 경우에는 환율 할인이 50%로 제한됩니다.

 

투자 목적으로는 토스뱅크에 비해 불리할 수 있습니다.

 

SOL 여행자 체크카드를 사용하는 소비자는 1,200여개 공항 라운지를 연 2회(상·하반기 각 1회)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또한, 마스터카드 트래블 리워드 서비스를 통해 25개국 400개 가맹점에서 최대 10% 캐시백을 받고, 일본 주요 편의점에서 5% 할인, 베트남 그랩과 롯데마트에서도 5%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카드신청하러 가기

 

신한카드 SOL트래블 체크

 

www.shinhancard.com

 

 

3. 하나카드 트레블로드 신용, 체크카드

 

하나카드 트레블로드 신용카드와 체크카드는 올해 말까지 26개 통화에 대해 100% 환율 할인을 제공한다.

 

트래블로그 신용카드를 이용하면 결제 금액의 1% 이상을 하나머니로 적립할 수 있으며, 국내 및 해외 매장에서 현금으로 전환할 수 있습니다.

 

단, 남은 외화를 원화로 다시 환전할 경우에는 1%의 환불수수료가 적용됩니다.

신청하러 바로가기

 

트래블로그 체크카드

실적에 관계없이 제공되는 국내 하나머니 적립혜택</br>해외 26개 통화가 결제되는 해외여행 필수템

qpay.hanacard.co.kr

 

4. KB국민은행

 

KB국민은행은 이달 18일까지 모바일앱 'KB스타뱅킹' 이벤트 페이지에서 '100% 환율할인쿠폰 받기' 버튼을 클릭한 고객에게 실시간 환율할인쿠폰을 제공하고 있다.

 

고객은 미국 달러, 일본 엔, 유로의 세 가지 통화에 대해 하루 최대 1개의 환율 할인 쿠폰을 받을 수 있습니다.

 

KB국민은행은 KB국민카드와 손잡고 4월 중 외환무료 혜택을 확대한 체크카드를 출시할 예정이다.

 

환율정보 알아보기

 

‎KB스타뱅킹

‎나만을 위한 단 하나의 은행 - KB국민은행의 '새로운 KB스타뱅킹'을 만나보세요! ■ KB 스타뱅킹 고객 소통창구 · 인터넷 채팅상담: KB스타뱅킹 홈 > 챗봇/상담 > 챗봇/상담채팅 (챗봇상담: 24시간)

apps.apple.com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