돌싱글즈 시즌 5 방영 날짜 및 시간 출연자 나이 정보

728x90

 

하트시그널, 나는 솔로 그 어디쯤에 콘셉트를 가지고 있다고 생각하는 돌싱글즈 시즌5.

 

돌싱글즈 시즌 4를 끝으로 5월 9일 목요일 밤 10시 20분에 방영을 한다.

 

목요일이라서 의아한 사람도 있겠지만 이번 시즌5는 평일 저녁을 겨냥했다.

 

이전 시즌4에서 재미를 잘 못 봤는지는 모르겠지만 차라리 이슈가 적을 수도 있는 평일날 공략이 더 나을 수도 있다고 생각을 한다.

 

 

 

 

주말 v 시청률은 거의 다 드라마가 차지를 하고 있어서 상대적으로 돌싱글즈의 화제성 반응이 좀 늦을 수 있다고 생각을 해서인지 평일 시간대에 방영을 한다.

 

하지만 요즘  tv로 본방을 시청하는 수요가 얼마나 있을까? 

 

Quick  vod로 보면 본방사수 할 만큼 업데이트가 빠르게 올라오기 때문에 ott 업체들이 아마 더 반사이익을 받지  않을까?

 

이번 돌싱글즈 시즌 5의 출연진 들이 많이 어려졌다. 

 

아예 대놓고 티저에서도 90년대 생으로 홍보를 한다.

 

 

좀 더 비주얼 적으로 접근을 해서 화제성을 끌라는 전략인지는 모르겠지만 이 출연진들이 얼마만큼의 화제성과 시청률 기여를 할지도 미지수 이겠지만 화제성만은 올려주지 않을까?

 

 

 

 

LIST

댓글()

알약과 음료 – 어떤 결합이 위험할까?

정보공유|2024. 4. 16. 10:36
728x90

우리가 일상에서 자주 복용하는 알약과 음료를 함께 섭취할 때 어떤 결합이 위험할 수 있는지 알아보려고 해요. 건강에 대한 관심이 많아지면서 이런 정보를 알고 있으면 도움이 될 것 같아서 이야기해보려고 해요. 함께 알아보시죠!

 

알약과 음료 – 어떤 결합이 위험할까?

 

알약과 음료 결합의 기본 이해

 


알약은 많은 사람들이 일상적으로 복용하는 약물 형태입니다. 하지만 약물을 복용할 때 어떤 음료와 함께 섭취하는지는 매우 중요한 사항입니다. 알약과 음료의 결합은 예상치 못한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으며, 이로 인해 건강에 위험을 초래할 수도 있습니다.

 

 


카페인이 포함된 음료와 약의 상호작용

 

 


카페인이 포함된 음료와 알약을 함께 복용하는 경우 주의가 필요합니다. 카페인은 중추신경계를 자극하고, 약물의 효과를 감소시킬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항우울제와 카페인 함께 복용 시 항우울제의 효과가 약해질 수 있습니다. 또한, 혈압강하제와 카페인을 함께 복용할 경우 혈압 강하 효과가 감소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카페인이 포함된 음료와 알약을 함께 복용할 때에는 의사나 약사와 상담하는 것이 좋습니다.

 

 

 

알코올과 약의 위험한 조합



알코올은 많은 사람들이 즐겨 마시는 음료 중 하나입니다. 그러나 알코올과 알약의 결합은 매우 위험할 수 있습니다. 알코올은 중추신경계에 직접 작용하며, 일부 약물과 함께 복용 시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항불안제와 알코올을 함께 복용할 경우 졸음이나 혼란 등의 부작용이 증가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일부 항우울제와 알코올을 함께 복용하면 중추신경계 억제 효과가 증가하여 호흡기 우울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알코올을 섭취하는 동안에는 반드시 의사의 지시에 따라야 합니다.

 

 

 

유제품과 특정 약물 간의 상호작용



유제품은 많은 사람들이 일상적으로 섭취하는 음식입니다. 그러나 유제품과 특정 약물 간의 상호작용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일부 항생제는 칼슘과 결합하여 흡수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항생제를 복용하는 동안에는 유제품을 섭취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유당분해효소 결핍증을 가진 사람들은 유당 함유 약물을 복용할 때 주의해야 합니다.

 

 

과일 주스와 약의 예상치 못한 반응

 

 

과일 주스를 마시는 것은 건강에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하지만 과일 주스와 약물을 함께 복용할 때 주의할 점도 있습니다. 일부 과일 주스는 CYP3A4 효소를 억제할 수 있으며, 이는 약물의 대사 속도를 늦출 수 있습니다. 따라서, 과일 주스와 함께 복용하는 약물이 있다면 의사나 약사와 상담하여 안전성을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탄산음료와 약물의 상호작용 이해하기



탄산음료는 많은 사람들이 즐겨 마시는 음료 중 하나입니다. 그러나 탄산음료와 약물의 결합은 주의가 필요합니다. 일부 약물은 위산분비를 감소시키는 효과가 있으며, 탄산음료를 함께 복용할 경우 약물의 효과가 감소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위궤양 치료제와 탄산음료를 함께 복용할 경우 위궤양 치료 효과가 감소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약물을 복용하는 동안에는 탄산음료를 삼가는 것이 좋습니다.

 

 

에너지 드링크와 약물의 위험한 결합




에너지 드링크는 활기를 불어넣고 피로를 해소하는 데 도움이 되는 음료입니다. 하지만 에너지 드링크와 약물의 결합은 위험할 수 있습니다. 에너지 드링크에는 고농도의 카페인과 다른 자극성 성분이 포함되어 있으며, 이로 인해 약물의 효과가 변경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에너지 드링크와 함께 약물을 복용할 경우 주의가 필요하며, 가능한 한 의사나 약사와 상담하는 것이 좋습니다.

 

 

허브차와 약의 상호작용 주의사항



허브차는 많은 사람들이 건강에 좋다고 알고 마시는 음료입니다. 그러나 허브차와 약물의 상호작용에 주의해야 합니다. 일부 허브차는 강력한 약용 작용을 가질 수 있으며, 이로 인해 약물의 효과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항혈액응고제와 함께 복용 시 혈전 형성 위험이 증가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허브차와 함께 약물을 복용하려면 의사나 약사와 상담하여 안전성을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물 이외의 음료를 피해야 하는 약물 종류



일부 약물은 물 이외의 음료와 함께 복용 시 효과가 감소하거나 부작용이 증가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특정 항생제는 물 이외의 음료와 함께 복용 시 흡수가 감소하여 효과가 줄어들 수 있습니다. 또한, 일부 약물은 철분이 많이 포함된 음료와 함께 복용 시 철분의 흡수를 방해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약물을 복용하는 동안에는 물을 섭취하는 것이 가장 안전합니다.

 

 

안전한 약 복용을 위한 일반적인 지침



- 약물을 복용하기 전에 의사나 약사와 상담하여 안전성을 확인하세요.
- 알약과 음료를 함께 복용하기 전에 가능한한 알약과 함께 마시면 안 되는 음료에 대해 숙지하세요.
- 알약과 함께 섭취해야 하는 경우, 정확한 용법을 지켜주세요.
- 약물의 부작용이나 상호작용에 대해서는 주기적으로 의사나 약사와 상담하세요.
- 규정된 용량을 초과하여 알약을 복용하지 마세요.
- 만약 부작용이 발생한다면, 즉시 의사나 약사에게 문의하세요.
- 알약 복용 전후에는 규칙적인 식사와 충분한 휴식을 유지하세요.

알약과 음료의 결합은 우리 건강에 중요한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알약을 복용하는 동안에는 의사나 약사의 지도를 받으며, 가능한 한 안전한 복용을 위해 음료 선택에 주의해야 합니다.

 

LIST

댓글()